에세이의 질문과 주제

입학 에세이는 어떤 내용을 묻고 있을까? 우선은 공통원서인 Common Application에 있는 에세이 주제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www.commonapp.org> 에 매년 작성할 주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mmon Application으로 원서를 제출하는 모든 지원자들은 해당 에세이 중 하나를 골라 650자 이내로 에세이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그 외에 모든 학교가 요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로 상위권 대학교들은 학교별 개별 에세이를 추가로 요구합니다.

분량은 150자 정도인 경우가 많으며, common application에 작성한 내용 이외의 주제입니다.

 

에세이(Essay)의 질문

Common Application에 제출해야하는 주제는 매년 조금씩 바뀌지만 크게 다음 3가지를 염두에 두고 미리 작성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1) 고등학교 기간에 경험했던 의미있는 또는 특별한 경험은 무엇인가?

Common Application에도 빠지지 않는 질문이며, Common Application을 사용하지 않는 학교들도 거의 유사한 주제의 에세이를 내놓고 있습니다.

대략 500자 정도로 기본형을 작성해 두고, 학교에 따라서 요구하는 글자수에 맞춰 편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왜 우리학교를 지원하려고 하는가?

역시 빠지지 않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이 주제는 개별 학교 공통으로 작성할 수 없으며, 학교마다 요구하는 글자분량도 제각각이라는 것입니다.

학교에 상관없이 통용될수 있는 답변을 위주로 먼저 100~200자 분량으로 미리 작성해 두고, 학교별로 수정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3) 어떤 전공을 선택하려고 하는가?

직접적인 주제로 나오지 않는다 하더라도 다른 에세이에 반드시 녹아 들어가야할 주제입니다.

  1. 전공 선택의 개인적인 동기
  2. 고등학교 과정동안 수행한 전공 관련 준비
  3. 대학에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공부할지
  4. 해당 전공을 이용한 앞으로의 목표에 대한 답을 위주로 에세이를 작성하면 됩니다.

 

에세이(Essay) 작성의 주의사항

시중에는 명문대학에 합격한 지원자들이 작성한 에세이 모읍집이 많이 있습니다.

에세이를 작성하기 전에 충분히 읽어보고, 에세이에 대한 감이 올때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세이는 논리적이면서도 설득력 있는 글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모범사례를 충분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에세이가 작성 되었다면 가능한 많은 사람들의 검수를 받고 끊임없이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를 잘 아는 교사, 대학입학을 경험한 선배 등 가능한 여러 전문가에게 나의 에세이를 보여주고 조언을 구해야합니다.

또한 분량제한, 문법 오류, 스펠링 오류 등 사소한 실수로 많은 노력을 그르치지 않도록 반드시 체크하며 수정하여 완벽한 에세이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위 게시글과 관련하여 명문대 멘토님들로부터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mood_bad
  •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