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이란 무엇인가?

TOEFL 이란 무엇인가?

TOEFL이란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의 약자로 미국 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사가 주관하는 시험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사람들을 대학으로 대학 수준의 학문적 영어 구사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미국 대학에서는 유학생들에게 영어능력 평가시험 점수를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여러 영어 시험 중 TOEFL이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현재 인터넷을 기반으로하는 IBT(Internet-based)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듣기 / 읽기 / 말하기/ 쓰기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가지 영역은 각 30점 만점으로 TOEFL 시험의 총점은120점입니다.

 

TOEFL의 입시요구사항

미국 대학 입시를 위해서 일반적으로 최상위권 학교는 평균 105점, 상위권은 100점, 중위권은 90점, 하위권은 80점 정도의 TOEFL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합격을 위한 최소점수를 입학 요구사항(Admission Requirement)으로 두는 경우도 있으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TOEFL

점수를 사전에 확인하고, 요구하는 시험점수에 도달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학교에 따라 외국인이라 하더라도 영어로 수업 받은지 몇년 이상이 되었거나, SAT reading 점수가 일정 이상일 경우 토플 시험을 면제해주는 학교들도 있고, 

이와 상관없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닐 경우 무조건 TOEFL 성적을 제출해야하는 학교들도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요구하는 토플성적을 제시할 수 없을때, 일정수준의 영어능력을 갖출때까지 어학과정을 이수한다는 조건으로 입학을 허가하는 조건부 입학

제도가 있는 학교가 있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학교에 따라서 TOEFL 성적을 요구하는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댓글

mood_bad
  •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