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에 대해 알아보자

AP란 무엇인가?

AP란 Advanced Placement의 약자로 미국 고등학교에서 수강하는 대학수준(College-level)의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의미합니다.

AP 수업을 이수한 후에는 과목별로 시험을 치르게 되고, 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은 대학 입학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대학에서 요구하는 점수 이상을 취득할 경우 해당 대학 입학 후 학점으로 인정 받을 수도 있습니다.

 

AP 시험의 점수

일반적으로 AP과목은 10학년(Sophomore) 때부터 수강이 가능하며 약 40개 과목이 있으나 학교마다 개설하는 과목이 다릅니다.

AP 시험은 매년 5월에 2주에 걸쳐 치러지며 공식적 시험일정은 AP시험을 주관하는 College Board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AP 시험 점수는 5점 만점이며, 대학마다 요구 점수가 다르지만 3점 이상이면 과목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최소 4점 이상이 되어야 대학 학점으로

인정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대학에 따라 인정해주는 과목과 인정안해주는 과목이 다르니 각 학교별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AP 시험 응시 갯수

미국 고등학생의 상위 1%의 경우 평균 8-10개의 AP 클래스를 수강하고 시험을 치릅니다. 그러나 많은 AP과목의 수강이 대학합격을 반드시 보장해주는 것은

아니므로, 많은 과목 보다는, 자신이 지원하는 분야와 관련이 있는 AP과목을 선정해서 좋은 성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등학교마다 개설하는 과목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과목을 개설하는 지 고등학교 측에 확인을 해야합니다.

 

 

 

위 게시글과 관련하여 명문대 멘토님들로부터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mood_bad
  •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