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on Application(공용지원서)란?

Common Application(공용 지원서)란 무엇인가?

Common Application 이란 대학 입학지원서를 각 학교별로 따로 작성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자 만들어진 미국대학 공용 지원서 입니다.

매년 8월부터 Common Application 홈페이지 www.commonapp.org 에서 온라인 작성이 가능합니다.

현재 미국 700여개의 대학이 Common Application을 통하여 입학지원서를 받고 있고, 학교 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University of California(UC) 계열학교나 Texas 주에 위치한 학교들은 Common Application을 인정하지 않고 학교 개별 입학지원서를 요구합니다.

이런 경우는 각 학교의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입학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하여야 합니다.

지원학교의 Common Application 사용 여부는 Common Application 홈페이지의 ‘Search Colleges’ 메뉴 www.commonapp.org/search-colleges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mmon Application의 구성

Common Application의 구성은 크게 성적(Academics), 과외활동(Extracurricular Activities), 에세이(Essay) 섹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성적은 학습 능력 및 성실도를, 과외활동은 열정과 리더십을, 에세이는 학생 자신의 자아를 구체적으로 보여 줍니다.

Common Application은 2013년  8월부터 기존에 같이 사용해 왔던 오프라인 종이(Off-line Paper)지원서를 폐지하고 새로운 버전의 온라인 지원서를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기존 버전에서는 지원서 작성 후 한 번이라도 지원서를 제출했으면 다른 대학에 추가로 지원할 때는 내용 수정이 불가하였으나 신규 버전은 지원서 내용을 수정하여

다른 대학에 제출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정보 수정이나 향상된 테스트 점수를 반영하여 추가 지원하는 것이 간편해졌습니다.

 

 

 

위 게시글과 관련하여 명문대 멘토님들로부터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mood_bad
  • 아직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