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ACT Science 공부법

act

ACT Science 시험시간ㅣ

Time : 35min, 40 Questions

Passages : 7, Questions Per Passage : 5~6

ACT science 섹션은 35분의 시간동안 총 40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이 40개의 문제들은 7개의 페세지(Passage)로 주로 분리가 됩니다. 한 페세지당 약 5~6개의 문제들이 있는데 이에 대한 유형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Passage Format

Description

% of Questions

Date Representation

(3 passage)

Understand, evaluate, and interpret information presented in graphs, tables, or charts 38%

(~15 questions)

Research summaries

(3 passage)

Understand, evaluate, and analyze one or more experiments 45%

(~18 questions)

conflicting Viewpoints

(1 passage)

Understand and evaluate

conflicting viewpoints

17%

(~7 questions)

1) date representation : 데이터를 제시하고 이를 분석하고 이해 했는지를 묻는 질문, 주로 그래프 자료나 차트를 보여주며 중요한 정보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능력이 요구 됩니다.

2) ACT science 질문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유형으로 이 부분은 확실하게 파악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서치한 서머리 자료를 이해, 분석하여 결과를 묻기 때문에 무엇을 시험 하는 지 또는 결과가 어떻게 정리되어 있는지 잘 파악 하여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1개의 페세지로 나오는 유형문제 입니다. 이는 실험자, 과학자의 생각 또는 의견 관점을 나타내는 페세지를 잘 리딩하는것이 중요한데 이 페세지 경우 리딩이 가장 중요합니다. 표나 그래프등의 정보가 없이 중요한 정보가 모두 단락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선 이 페세지를 읽으면서 과학자, 실험자들의 공통점이나 차이점 등의 포인트를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ACT Science 시험 구성

SUBJECTS : Biology, Chemistry, Physics, Earth/Space Sciences

위 구성을 보고 당황하거나 두려워 하지 마세요. 이 과목들의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게 절대 아니며, 가장 기본적인 것들만 알아도 문제를 푸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기본적인 개념들만 알고있다면 풀이가 가능하며, 문제를 풀어 가는데 필요한 정보는 모두 페세지 안의 그래프 등 내용에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게 아닙니다.

ACT Science 유형 분석

–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고 그래프, 차트, 테이블 등 분석

– 과학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님

– 페세지안에 필요한 정보는 모두 있음

* Conflicting Viewpoints

– 3~4 명의 과학자들의 가설 제시

– 보통 차트, 테이블 등 없음

– 관점들의 차이 / 공통점을 파악

> 이 페세지 경우는 다른 페세지보다 내용이 길기 때문에 읽으면서 각 과학자들의 가설등을 체크하고 공통점 및 차이점을 표시 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ACT Science Tips

-19-20년도 출제경향 분석

19년 9월 ACT 시험기준으로 이전의 리딩과 과학시험의 출제경향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출제 경향을 보면, 고등학교 교과 과정에서 배운 지식에 대하여 물어보는 문제의 수가 늘어났습니다. 기존의 ACT 과학에서는 과학 교과수업시간에 배운 지식에 대해 물어보는 문제는 약 1-3문제 정도 출제 되고 있었으며, 또한 기존 문제들은 물이 얼음이 되는 빙점 혹은 알칼리성/산성/중성등을 물어보는 아주 기본적인 개념문제들이 있었습니다. 17년 이후의 시험 문제는 세포의 구조, DNA의 구조, 화학식의 분석등의 어려운 문제가 출제 되었었습니다. 19년 9월 시험에서는 교과 과정내의 과학적 지식을 질문하는 문제의 비중이 늘어 나고 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에서 수업하는 기본 과학과목의 bio, chem, physics 의 주요 내용이 출제 되어 과학과목의 기초는 알아 두는 것이 좋으며, 배웠다면 복습 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하지만 ACT 과학시험은 총 35분동안 40분제를 풀어야 하며 하나의 페세지에 보통 2-3개의 그래프와 도표가 나오기 때문에 많은 그래프를 읽고 파악이 짧은 시간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지문은 앞서 이야기한 과목에서 출제가 되며 과학적 지식을 물어 보기 보다는 자료 분석과 자료/지문의 요약, 토론/토의 내용파악 등의 문제가 출제 됩니다. 따라서 고득점을 위해서는 영어 독해 실력과 속독의 실력, 그리고 그래프와 차트 이해도가 뒷받침 된다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부법

문제풀이에서 지문을 차례로 읽는 것보다는 문제를 읽고, 표를 보고 올바른 수치를 찾는 것이 중요 합니다. 간혹 과학이 어렵다는 학생들이 있는데 이는 과학 문제를 풀어보지 않아서 주로 하는 이야기 일 것입니다. 실제로 공부를 해 보면, 표를 읽고 그래프를 파악하는 법만 배운다면 다른 과목보다 쉽게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생각보다 도전해 볼 만한 과목입니다. 여기서 문제를 푸는 유형을 익히면 좋으며, 중요한 것은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습니다.

  1. 지문을 읽지 말고 ‘문제’를 봐라

  2. 문제에서 요구하는 수치가 어디있는지 파악하라

  3. 수치를 찾아보고 오답을 지워나가며 정답을 찾아라

 

 

 

 

 

 

 

 

위 게시글과 관련하여 명문대 멘토님들로부터 수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mood_bad
  • 아직 작성된 내용이 없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