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유학을 준비하는 대구 예비 대학생 입니다.

유학
작성자
shary
작성일
2020-08-12 10:17
조회
986
안녕하세요. 저는 대구에 거주하는 예비 대학교 1학년입니다. 중학교 3학년 때부터 프랑스의 혁명주의, 학문적 헤리티지에 반해 유학을 준비하는 참에 불어를 꾸준히 배우고 있어요.

지금  정식 테스트를 쳐 보진 않았지만...시*스쿨, 해*커스 등 여러 모의고사 쳐본 결과 B2정도로 나왔구요.

문제는 이게 아니라.... 프랑스 유학원이 경기,부산에 위치해 있어서 유학원하고는 접촉이 많이 어렵구요..

1년 한국대학 다니고 휴학한뒤에 유학할 예정입니다.ㅠ (기껏 준비해서 들어가는데 어머니께 한국대학 1학년도 안다닌다고 하면..너무 죄송해서요)

그래서 저는 해당 대학에 홀로 신청서를 넣고, 해당 서류 사본을 만들고...다 혼자 해야하는 상황이에요ㅠ..

그러다 카페에서 보고 ; 프랑스유학 하신 멘토분 있나 찾아보러 왔습니다. 아직 저한테는 1년정도 있으니 ㅠ 충분한 조언을 듣고 준비하려구요.

근데 ㅠ 멘토님한테 멘토링 받고,, 그러면서 혼자서 준비가 가능할까요..?
전체 2

  • 2020-08-12 11:47

    안녕하세요. 공부의 길을 이어주는 멘토링 공맵입니다.

    저희 공맵에서는 유학준비에 앞서 선배멘토들의 클래스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멘티님께서 말씀하신 프랑스 유학을 하시기 전 가장 먼저 '목표를 수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불문학을 하시고 싶으신 것인지, 타전공을 배우고 싶으신 것인지, 졸업후 진로방향 등 구체적 계획을 세우고
    유학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학원에서 보통 준비하는 레벨테스트의 수준과 현지에서 어학의 수준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현지에서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재학중인 멘토분들께 수업을 듣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멘토찾기에서 원하시는 멘토분이 있으시거나, 따로 원하는 클래스가 있으시다면 저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공맵'으로 1:1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20-08-18 11:15

    안녕하세요.

    shary 님, 공맵 "자유게시판 게시글 작성 이벤트"에 참여되셨습니다.

    기프티콘 지급안내>

    -9월 첫째 주 지급 예정
    -가입시 기재하신 핸드폰번호로 안내문자메시지 전송

    이벤트 관련 기프티콘 지급후 안내는 게시판 공지를 통해 고지해드릴 것이니
    공지글 확인 부탁드립니다.
    또한, 문자를 받지 못하신분이나 지급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분은
    카카오톡 채널 "공맵" 1:1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