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igcse 이후가 궁금합니다

시험
작성자
merdeka
작성일
2020-09-10 11:30
조회
1997
내년 11학년 마치고 igcse 시험 후

IB를 할지 A레벨을 할지 다른것은 뭐가 있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영국제학교를 다녀서 영국 대학이나 영국령쪽 대학을 가야 하는지 미국쪽 대학을 가야하는지 공부는 뭘로 할지 정해야하는 시기인데 아무런 감도 못잡고 있다가 카페에서 이 사이트 광고글을 보고 가입했습니다

위의 것을 정하고 멘토링을 신청해야 해야 할것 같은데 좀 알려주세요
전체 4

  • 2020-09-10 15:21

    안녕하세요, 싱가폴 영국제 국제학교에서 10학년까지 IGCSE 교육과정을 거쳤던 홍콩대학교 이혁중 멘토입니다.
    제가 고등학교 시절 겪었던 케이스와 비슷한 것 같아 댓글 남겨봅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한국 학생으로써, 목표로 하는 대학은 크게 미국, 영국, 한국, 싱가폴 등의 유수 명문대일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부분의 위 학교들은 영국식 교육제도든 (A-Level, IGCSE, IB 등) 미국식 교육제도든 (SAT, AP, ACT) 교육제도에 제약받지 않고 학생의 학업 성적을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A-level 혹은 IB를 했다고 해서 지원할 수 있는 학교에 큰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다만 현재 추세가 미국의 명문 고등학교들에서도 IB 교육제도를 도입하고, 전 세계적으로 IB 교육과정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기 떄문에 미국 대학 지원자의 경우 A-level보단 IB 교육과정이 더 많이 인정받을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해봄직한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미국과 영국 대학교를 모두 준비하기 위해 비교적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SAT는 방학때 준비하고, 영국제 국제학교에 다녔기 때문에 고등학교 11,12학년때는 IB 교육과정을 수강하였습니다. 미국과 영국에서 통용되는 공인점수를 각각 모두 준비하였기 떄문에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긴 했지만, 미국과 영국의 유수 학교들을 지원할 때 제출할 점수가 부족하거나 스펙이 부족해서 떨어지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이처럼 특정 국가의 대학교를 목표로 두는게 아니라면, 아예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더 많은 공인점수를 획득해 놓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다만, 결국 중요한 것은 대학교를 가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자녀분하고 심의있게 논의해보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미국 대학교든, 영국 대학교든 각 국가의 학교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영국령 국가에서의 취직을 목표로 할 경우 영국 대학교를 나온 것이 더 장점으로 내세워질 수 있는 것이며, 미국 혹은 한국에서 취직을 원할 경우 미국 대학교 학위와 뒤따르는 많은 동창들이 더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결국 학부모님께서 걱정하는 것이 자녀의 앞길을 위한 것이니, 자녀분과 깊은 논의 후에 목표 대학 혹은 목표 과를 설정하고 나서 교육과정 및 입시 준비를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9-10 14:12

    안녕하세요. 공부의 길을 이어주는 멘토링, 공맵입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에서 IB 와 A-Level 모든 코스가 준비가 잘 되어져 있나요?
    보통은 IB,A-Level과 같은 경우, 각각 학교에서 코스로 정해져 있는 편이오나 만약 선택이 가능하시다면
    학교에서 IB와 A-Level 을 선택하는 비중 및 개설된 과목 등을 검토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이 때, 학생의 희망 전공·분야 및 잘하는 과목 등을 분석하신 후 관련한 과목 개설 등도 같이 보시면 좋겠습니다.

    내신에서 총점도 중요하지만 지원 학과에 따른 과목선정도 중요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추천드리며,
    또는 학교선배 중 학생이 희망하는 대학/학과에 붙은 선배가 있다면 어떤 코스로 어떤 과목을 들었는지 학교카운슬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즉, 단순하게 IB/A-Level 선택고민 보다는 희망학과에 따른 본인의 학교 커리큘럼 기준과 만약 학교에서 코스에 대한 HL/SL 및 과목에 대한 과정이 모두 잘 되어져 있다면,
    희망대학/학과 선배의 스펙등을 학교 카운슬러와 상담 후 선택하는 방향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2020-09-14 10:44

    안녕하세요.

    merdeka님, 공맵 "자유게시판 게시글 작성 이벤트"에 참여되셨습니다.

    기프티콘 지급안내>

    -10월 첫째 주 지급 예정
    -가입시 기재하신 핸드폰번호로 안내문자메시지 전송

    기프티콘 지급 관련 해외거주자의 경우 카카오톡 또는 이메일로 전송드립니다.
    따로 희망경로가 있으시다면 저희측으로 문의남겨주셔야합니다.
    또한, 문자를 받지 못하신분이나 지급관련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분은
    카카오톡 채널 "공맵" 1:1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20-09-14 11:33

    지나가다가 남겨요.
    근데.. 11학년에 IB or ALEVEL 선택아니에요? 11학년 마치고 선택을하신다는것인가요?..